온라인 임신준비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온라인 임신준비서비스 제공
“뱃속에서의 첫 9개월이 나머지 생의 건강을 좌우한다.”
이 말의 의미는 무엇일까요?
당연한 이야기지만, 뱃속에서 건강한 아이가 태어나서도 건강하고 성인기가 되어서도 건강하다는 것입니다.
이와 관련하여 영국의 학자인 David Barker라는 분이 연구를 통해서 밝혀 냈는데요.
영국의 일부 지역에서 유난히 대사질환인 심근경색증 등으로 사망이 많아서 살펴보니, 사망자들이 태어날 시기에 기근이 심해 뱃속에서 영양결핍에 의해 저체중아로 태어났다는 것입니다.
달리 이야기하면, 엄마의 영양결핍에 의해서 저체중아로 태어난 아이들이 성인기가 되어서 동맥경화, 고혈압, 심근경색 등의 대사질환으로 이어진다는 것입니다.
이러한 내용의 연구결과는 국제적으로도 전쟁 시 기근과 관련하여 네덜란드, 중국 등에서 증명되었습니다.
이 이론이 그 유명한 “바커의 가설(Barker’s Hypthesis): FOAD(Fetal Origin of Adult Disease)”입니다.
현재 서울시에서는 2017년부터 남녀임신준비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고, 2022년 서울시 25개 지자체에서 연간 1만 5천여명이상의 가임남녀가 참여하여 조기 난임 진단 및 치료 그리고 임산부 및 태아에게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위험인자를 스크리닝하여 개선 중에 있습니다.
이와 같은 취지에서, 마더투베이비㈜에서는 가임남녀의 건강한 임신과 출산 그리고 이후의 삶과 태어난 아이의 삶까지도 생애주기관리(Life Cycle Care)를 위한 PC-Bit (Preconception Care-Bit) 프로세스를 개발 중에 있습니다.